As-Is | To-Be |
---|---|
-본 대학에서 추구하는 인재와 빠르게 변해가는 사회의 인재상에 대한 차이를 줄이기 위해, 그리고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정확한 측정이 필요함 | -개발된 평가도구를 통해 프로그램 측정, 개선 및 질관리
-개선된 프로그램을 제공 |
MVP+ 교육 프로그램 개선 내용
세부 사업명
MVP+ 교육 프로그램 개선
SU-MVP+ 주요핵심역량
소통(의사소통, 대인관계, 사회성)
목적 및 필요성
MVP+교육의 새로운 컨텐츠 개발 및 질 관리 개선을 위한 평가도구 개발을 통해 MVP인성교육의 교육효과성 향상
기대효과
사업 참여 대상
대상자 | 예상인원 |
---|---|
본교 재학생 | 40명 |
주요 사업개요(총괄)
효과적인 MVP+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와 질 관리를 위한 평가도구개발를 통해 사회공헌과 관계중심의 본교 인성교육 목적을 달성위해 교육 후 질관리를 통해 나온 결론을 통해 새로운 컨텐츠 및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개선함
1차년도 사업개요
- – 효과적인 질관리를 위한 MVP인성교육 평가도구 개발
- – MVP+교육의 교육방법 재고와 프로그램 개선을 위한 교재 및 프로그램 개발
- –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파일럿 프로그램 진행
ACE+ 사업 성과지표 연계
핵심성과지표
핵심성과지표 | 시작점 | 지수향샹관련여부 |
---|---|---|
전인역량 | 52.7 | – |
SU-MVP+교육 개선지수 | 50.8 | – |
자율성과지표1 (지표명: 비교과교육 향상지수 )
시작기준 | 1차년도 목표 | 성과지표 산출근거 | 최종 목표치 |
---|---|---|---|
39.0 | 40.4 | -전인교육원에서 MVP+교육개선 참여학생들을 대상으로 종합 만족도를 측정하고, 전체 프로그램 참여학생 비율을 통합 관리함 -비교과 교육과정 만족도(60%)와 비교과교육 참여학생 비율(40%)을 합산해서 산출함 |
47.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