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s | To-Be |
---|---|
|
|
커리어 오픈 스토리 공모전 2 내용
세부 사업명
커리어 오픈 스토리 공모전 2
SU-MVP+ 주요핵심역량
자기 주도, 창의적 사고, 소통
목적 및 필요성
재학 중 쌓은 경력을 창의적 구성물로서 표현하려는 노력을 통해 학습자의 자기 주도 역량을 강화함.
기대효과
사업 참여 대상
대상자 | 예상인원 |
---|---|
학생 | 20명 |
주요 사업개요(총괄)
자격증, 보고서, 작품집, 수상 이력 등을 포트폴리오형 블로그로 제작
블로그 심사
블로그 심사
1차년도 사업개요
추진 일정: 2017년 12월 ~ 2018년 1월
- – 2017년 12월 1주 ~ 12월 3주: 현수막, 포스터 제작, 홍보
- – 2017년 12월 2주 ~ 12월 4주: 신청, 접수
- – 2018년 1월 1주 ~ 1월 2주: 블로그 심사 제출
- – 2018년 1월 3주 ~ 1월 4주: 최종 심사, 수상자 선정, 시상
ACE+ 사업 성과지표 연계
자율성과지표1 (지표명: 비교과교육향상지수)
시작기준 | 1차년도 목표 | 성과지표 산출근거 | 최종 목표치 |
---|---|---|---|
– | – | – | – |
Smith College 4.0 내용
세부 사업명
Smith College 4.0
SU-MVP+ 주요핵심역량
글로컬, 자기 주도, 창의적 사고
목적 및 필요성
지역 사회 문화의 체험과 이해를 통한 글로컬 역량 강화
체험 활동을 통한 자기 주도 역량 강화
교수 지도를 통한 학생 연구 역량 강화
체험 활동을 통한 자기 주도 역량 강화
교수 지도를 통한 학생 연구 역량 강화
기대효과
As-Is | To-Be |
---|---|
|
|
사업 참여 대상
대상자 | 예상인원 |
---|---|
교수 | 5명 |
학생 | 30명 |
주요 사업개요(총괄)
학생들이 구체적인 과제를 설정한 후 교수의 지도를 통해 지역 사회의 문화를 체험하고 핵심 역량 및 실천적 연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체험 활동 보고서 작성
교수 1인당 2팀 (1팀은 3명)
학생 체험 보고서/활동 일지 제출 및 자료집 제작
교수 1인당 2팀 (1팀은 3명)
학생 체험 보고서/활동 일지 제출 및 자료집 제작
1차년도 사업개요
추진일정: 2017년 9월 ~ 2017년 12월
- – 2017년 9월 1주 ~ 9월 2주: 현수막, 포스터 제작
- – 2017년 9월 2주 ~ 9월 4주: 홍보 및 신청서 접수
- – 2017년 9월 4주 ~ 10월 3주: 체험 활동 계획서 제출
- – 2017년 9월 4주 ~ 12월 1주: 1차 체험 활동
- – 2017년 9월 4주 ~ 12월 1주: 2차 체험 활동
- – 2017년 11월 4주 ~ 12월 3주: 학생 체험 보고서/활동일지 제출/ 교수지도일지 제출
- – 2017년 12월 2주 ~ 12월 4주: 체험 보고서 자료집 제작
ACE+ 사업 성과지표 연계
자율성과지표1 (지표명: 교양교육향상지수 )
시작기준 | 1차년도 목표 | 성과지표 산출근거 | 최종 목표치 |
---|---|---|---|
– | – | – | – |
자율성과지표2 (지표명: 비교과교육향상지수 )
시작기준 | 1차년도 목표 | 성과지표 산출근거 | 최종 목표치 |
---|---|---|---|
– | – | – | – |
몰입형 토론학습 프로그램 운영 내용
세부 사업명
몰입형 토론학습 프로그램 운영
SU-MVP+ 주요핵심역량
소통, 자기 주도
목적 및 필요성
짝토론, 크로스매칭 토론을 통한 의사소통 능력 및 자기 주도 역량 강화
교과/학문분야별 특화된 토론 모형 개발
교과/학문분야별 특화된 토론 모형 개발
기대효과
As-Is | To-Be |
---|---|
|
|
사업 참여 대상
대상자 | 예상인원 |
---|---|
교수 | 10명 |
학생 | 200명 |
주요 사업개요(총괄)
선정된 과목의 교수들이 교과 내용에 관한 몰입형 토론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깊이 있는 이해를 돕고 토론 중심의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도모함
교수는 각 학문 분야 및 교과에 특화된 토론 수업 모형 및 교안 개발
교수는 각 학문 분야 및 교과에 특화된 토론 수업 모형 및 교안 개발
1차년도 사업개요
추진 일정: 2017년 9월 ~ 2017년 12월
- – 2017년 9월 1주 ~ 9월 3주: 몰입형 토론학습, 수업 모형 및 교안 공모 접수
- – 2017년 9월 2주 ~ 9월 4주: 몰입형 토론학습 적용 교과 선정
- – 2017년 9월 4주 ~ 12월 3주: 몰입형 토론학습 적용 실시
ACE+ 사업 성과지표 연계
자율성과지표1 (지표명: 교양교육향상지수 )
시작기준 | 1차년도 목표 | 성과지표 산출근거 | 최종 목표치 |
---|---|---|---|
– | – | – | – |
자율성과지표2 (지표명: 비교과교육향상지수 )
시작기준 | 1차년도 목표 | 성과지표 산출근거 | 최종 목표치 |
---|---|---|---|
– | – | – | – |
현장역량강화 특강 내용
세부 사업명
현장역량강화 특강
SU-MVP+ 주요핵심역량
시민의식, 소통, 자기 주도, 글로컬
목적 및 필요성
학생들이 진로를 설계하고, 취업 후에 필요한 현장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함
기대효과
As-Is | To-Be |
---|---|
|
|
사업 참여 대상
대상자 | 예상인원 |
---|---|
교수 | 6명 |
학생 | 120명 |
주요 사업개요(총괄)
교수가 현장 역량 중심 특강 실시에 대한 제안서 제출.
현장 실무 경험을 전달해 줄 수 있는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특강 실시
현장 실무 경험을 전달해 줄 수 있는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특강 실시
1차년도 사업개요
추진 일정: 2017년 9월 ~ 2017년 12월
- – 2017년 9월 1주 ~ 9월 4주: 제안서 접수
- – 2017년 9월 4주 ~ 10월 3주: 현장역량강화 대상 교과 선정
- – 2017년 10월 2주 ~ 12월 2주: 현장역량전문가 초청 특강
ACE+ 사업 성과지표 연계
자율성과지표1 (지표명: 교양교육향상지수 )
시작기준 | 1차년도 목표 | 성과지표 산출근거 | 최종 목표치 |
---|---|---|---|
– | – | – | – |
자율성과지표2 (지표명: 비교과교육향상지수 )
시작기준 | 1차년도 목표 | 성과지표 산출근거 | 최종 목표치 |
---|---|---|---|
– | – | – | – |
삼육 Book Story – 도서 톡톡 (Talk Talk) 내용
세부 사업명
삼육 Book Story – 도서 톡톡 (Talk Talk)
SU-MVP+ 주요핵심역량
소통, 자기주도
목적 및 필요성
스피치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타인에게 전달하는 소통 역량 제고
기대효과
As-Is | To-Be |
---|---|
|
|
사업 참여 대상
대상자 | 예상인원 |
---|---|
학생 | 50명 |
주요 사업개요(총괄)
UCC 등의 다양한 형식과 매체를 통해 학생들이 도서의 주제, 내용, 개인적 성장 경험 등을 소개하는 공모전
1차년도 사업개요
추진일정: 2017년 12월 ~ 2018년 1월
- – 2017년 12월 1주 ~ 12월 2주: 현수막, 포스터 제작, 홍보
- – 2017년 12월 3주 ~ 2018년 1월 2주: 신청, 접수
- – 2018년 1월 3주 ~ 1월 4주: 심사, 수상자 선정, 시상
ACE+ 사업 성과지표 연계
자율성과지표1 (지표명: 교양교육향상지수 )
시작기준 | 1차년도 목표 | 성과지표 산출근거 | 최종 목표치 |
---|---|---|---|
– | – | – | – |
자율성과지표2 (지표명: 비교과교육향상지수 )
시작기준 | 1차년도 목표 | 성과지표 산출근거 | 최종 목표치 |
---|---|---|---|
– | – | – | – |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추천 | 조회 |
공지사항 |
[2017-2] ACE+ 커리어 오픈 스토리 공모전 2 - 마이 온라인 오픈 스토리
ACE+교육지원팀
|
2017.12.12
|
추천 -1
|
조회 8653
|
ACE+교육지원팀 | 2017.12.12 | -1 | 865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