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자 | 예상인원 |
---|---|
전학년 | 4,000 |
취창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
세부 사업명
취창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
SU-MVP+ 주요핵심역량
창의성, 자기주도
사업목적
1. 3D 프린터 산업시장의 이해와 관련 진로 탐색
2. 3D 프린터 기술 습득을 통한 다양한 진로 개발
3. 4차 산업혁명 시대 직업에 대한 직무 역량 개발
2. 3D 프린터 기술 습득을 통한 다양한 진로 개발
3. 4차 산업혁명 시대 직업에 대한 직무 역량 개발
사업 참여 대상
기대효과
As-Is | To-B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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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사업개요(총괄)
- 3D 프린팅은 제3의 산업혁명이라 불리며, 변화되는 산업 트렌드에 맞춰 제조업, 건축, 의료, 예술, 자동차, 항공우주, 패션/디자인, 산업기계부품 산업, 로봇 등의 전 산업 분야의 새 패러다임을 주도하고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부각되고 있어 학생들의 진로 교과목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지원 사업으로 진로와 연계한 3D프린터 관련 실습 교육 진행함으로써 4차 산업시대의 부합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궁극적으로 미래 진로 개발에 도움을 주고자 함.
2차년도 주요 추진일정
- 공모 접수 : 2018.11.30.(금)~12.07.(금)
- 대상자 선정 : 2018.12.10.(월)
- 교육 : 2018.12.17.(월)부터 2018.12.31.(월)까지
- 결과보고서 제출 : 2019.01.11.(금)
- 활동비 정산 : 2019.01.11.(금)
ACE+ 사업 성과지표 연계
성과지표
지표명 | 시작기준 | 2차년도 목표 | 성과지표 산출근거 | 최종 목표치 |
---|---|---|---|---|
진로탐색활동 참여율 | 20명 | 30명 | 참여인원 | 30명 |
만족도 | – | 4.0/5.0 | 80% 만족도 목표 설정 | 4.0/5.0 |
ACE+사업계획서 연계성
- – 3D 프린터 기술 실습 교육활동을 통해 새로운 산업에 대한 이해와 실무능력을 향상시켜 다양한 산업 분야에 대한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고자 함.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 실무 교육 프로그램 운영
세부 사업명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 실무 교육 프로그램 운영
SU-MVP+ 주요핵심역량
창의성, 자기주도
사업목적
1. 취업역량 강화
2. 직무능력 개발 및 강화
2. 직무능력 개발 및 강화
사업 참여 대상
대상자 | 예상인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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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3 학년 재학생 | 170 |
기대효과
As-Is | To-B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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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사업개요(총괄)
- 실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직무 기본 역량인 서비스 역량, 프리젠테이션역량, 데이터 분석 및 편집, 데이터 처리 및 표현등과 같은 실무 능력 개발에 필요시 되는 실무 교육을 체계적으로 제공하여 개인의 업무능력을 행상을 시켜 취업 진로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함
2차년도 주요 추진일정
- 교육 홍모 : 2018.11.30.(금)
- 교육 접수 : 2018.12.14.(금)
- 교육 실시 : 2018.12.17.(월)부터 2019.1.11.(금)까지
- 결과보고서 제출 : 2019.1.18.(금)
- 활동비 정산 : 2019.1.18.(금)
ACE+ 사업 성과지표 연계
성과지표
지표명 | 시작기준 | 2차년도 목표 | 성과지표 산출근거 | 최종 목표치 |
---|---|---|---|---|
진로탐색활동 참여율 | – | 136명 | 정원의 80%로 지표 | 170명 |
만족도 | – | 4.0/5.0 | 80% 만족도 목표 설정 | 4.0/5.0 |
ACE+사업계획서 연계성
- -현장 실무에서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직무능력에 대한 구체적인 교육을 통해 개인의 현장 직무 능력을 습득함으로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도록함
서비스 직무 교육 디지털 콘텐츠 제작
세부 사업명
서비스 직무 교육 디지털 콘텐츠 제작
SU-MVP+ 주요핵심역량
창의성, 자기주도
사업목적
1. 취업역량 디지털 콘텐츠 제작
2.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활용한 직무능력 향상
3. 지속 사용 가능한 교육 콘텐츠 개발로 효율성 향상
2.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활용한 직무능력 향상
3. 지속 사용 가능한 교육 콘텐츠 개발로 효율성 향상
사업 참여 대상
대상자 | 예상인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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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학년 | 년 500명 청취 |
기대효과
As-Is | To-B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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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사업개요(총괄)
- 실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직무 기본 역량인 서비스 실무 능력 개발에 필요한 교육내용을 언제나 어디서나 학생들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효율적 디지털 콘텐츠로 개발 해 많은 학생들이 자주 학습할 수 있도록 해 취업 진로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한 교육용 콘텐츠 제작
2차년도 주요 추진일정
- 콘텐츠 기획 : 2018.12.07.(금)
- 콘텐츠 설계 : 2018.12.11.(화)
- 콘텐츠 작성 : 2018.12.12.(수)부터 2019.1.11.(금)까지
- 결과보고서 제출 : 2019.1.18.(금)
- 활동비 정산 : 2019.1.18.(금)
ACE+ 사업 성과지표 연계
성과지표
지표명 | 시작기준 | 2차년도 목표 | 성과지표 산출근거 | 최종 목표치 |
---|---|---|---|---|
콘텐츠 제작 | – | 1건 | 최초 작업 1로 기준 | 1건 |
만족도 | – | 4.0/5.0 | 80% 만족도 목표 설정 | 4.0/5.0 |
ACE+사업계획서 연계성
- -현장 실무에서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직무능력 교육 콘텐츠를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디지털 교육콘텐츠 제작을 통해 개인의 현장 직무 능력 향상 및 궁극적으로 효율적 교육 콘텐츠 확보
해외 단기 직무체험 및 현장 실습 프로그램 운영
세부 사업명
해외 단기 직무체험 및 현장 실습 프로그램 운영
SU-MVP+ 주요핵심역량
창의성, 자기주도
사업목적
- 해외기업에서의단기직무체험을통한직무방향설정향상
- 해외 현지 직무 체험을 통한 글로벌 사고력 향상
- 해외취업사전정보획득
사업 참여 대상
대상자 | 예상인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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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학년 | 15명 |
기대효과
As-Is | To-B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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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사업개요(총괄)
- 글로벌 기업 현장을 방문하여 단기간에 해외 기업문화와 사회문화를 습득하고 해외취업 진출에 대한 통찰력과 경쟁력을 확보한다. 올바른 해외 취업 진로 계획 및 설정에 필요한 역량을 확보 한다.
2차년도 주요 추진일정
- 모집홍보 : 2018.11.30.(금)부터
- 접 수 : 2018.12.03.(월)부터 2018.12.07.(금) 15:00 까지
- 면 접 : 2018.12.11.(화)
- 합격자발표 : 2018.12.13.(목)
- 결과보고서 제출 : 2019.02.21.(목)
- 활동비 정산 : 2019.02.22.(금)
ACE+ 사업 성과지표 연계
성과지표
지표명 | 시작기준 | 2차년도 목표 | 성과지표 산출근거 | 최종 목표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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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 학생수 | 15명 | 15명 | 참여자대비 이수자 수 | 15명 |
만족도 | 4.0/5.0 | 4.0/5.0 | 80% 만족도 목표 설정 | 4.0/5.0 |
ACE+사업계획서 연계성
- -해외 기업 현장 체험을 통해 글로벌 인재 역량을 확보하고 육성 한다. 단기간에 글로벌 기업에서의 실무 체험을 통해 향후 해외 진출을 위한 역량을 확보하여 글로컬 인재로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