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자 | 예상인원 |
---|---|
교수 | 5명 |
학부생 | 30명 |
Smith College 4.0
세부 사업명
Smith College 4.0
SU-MVP+ 주요핵심역량
시민 의식, 자기 주도
사업목적
학생들이 교수의 지도를 통해 지역 사회의 문화를 체험하고 핵심 역량 강화 및 실천적 연구 역량을 강화
사업 참여 대상
기대효과
As-Is | To-Be |
---|---|
|
|
주요 사업개요(총괄)
– 학생들이 교수의 지도를 통해 지역 사회의 문화를 체험하고 핵심 역량 강화 및 실천적 연구 역량을 강화. 교수는 지도일지, 학생은 활동일지 및 체험 보고서 제출
– 1차년도에는 학생 지원 경비 형태로 활동비를 지급하였으나, 2차년도에는 체험 활동에 관한 기획서를 공모전 형태로 운영한 뒤 입상자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입상자들이 관련 활동 진행 후 결과 보고토록 할 예정임
– 1차년도에는 학생 지원 경비 형태로 활동비를 지급하였으나, 2차년도에는 체험 활동에 관한 기획서를 공모전 형태로 운영한 뒤 입상자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입상자들이 관련 활동 진행 후 결과 보고토록 할 예정임
2차년도 주요 추진일정
* 추진 일정: 2018년 5월 ~ 2019년 2월
- 2018년 4월: 현수막, 포스터 제작
- 2018년 4월 ~ 5월: 호보 및 신청서 접수
- 2018년 5월 ~ 6월: 체험 활동 계획서 제출
- 2018년 6월: 체험 활동 팀 선정 및 장학금 지급
- 2018년 7월 ~ 10월: 1차 체험 활동
- 2018년 10월 ~ 2019년 1월: 2차 체험 활동
- 2019년 1월: 학생 체험 보고서/ 활동일지 제출/ 교수지도일지 제출
- 2019년 2월: 체험 보고서 자료집 제작
ACE+ 사업 성과지표 연계
성과지표
지표명 | 시작기준 | 2차년도 목표 | 성과지표 산출근거 | 최종 목표치 |
---|---|---|---|---|
참여학생수 | 27명 | 30명 | (1차년도 결과*1.12) | 38명 |
참여자 만족도 | 89% | 90% | (1차년도 결과+1) | 92% |
ACE+사업계획서 연계성
- – 교육목표와 인재상 및 발전계획에 부합하는 전인력량기반의 수요자중심 교육과정 구축
- – 인성 및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한 기초교양교육 체계 고도화
- – 전인교육을 기반으로 자기주도적이고 실천적인 사회공헌형 인재를 양성하는 비교과 교육과정 체계화
몰입형 토론학습 프로그램 운영
세부 사업명
몰입형 토론학습 프로그램 운영
SU-MVP+ 주요핵심역량
소통, 자기 주도
사업목적
짝토론, 크로스매칭 토론을 토한 의사소통 능력 및 자기 주도 역량 강화
사업 참여 대상
대상자 | 예상인원 |
---|---|
교수 | 10명(10개 강좌) |
기대효과
As-Is | To-Be |
---|---|
|
|
주요 사업개요(총괄)
– 몰입형 토론학습을 수업에 적용하고자 하는 교과목에 대해 수업 모형, 교안 개발
– 선정된 과목에 대해 몰입형 토론에 필요한 자료와 효과성 측정의 도구를 제공
– 선정된 과목에 대해 몰입형 토론에 필요한 자료와 효과성 측정의 도구를 제공
2차년도 주요 추진일정
* 추진일정: 2018년 4월 ~ 2018년 12월
- 2018년 3월/9월 4주 ~ 4월/10월 1주: 몰입형 토론학습 수업 모형 및 교안 공모 접수
- 2018년 4월/10월 2주 ~ 3주: 몰입형 토론학습 적용 교과 선정
- 2018년 4월/10월 4주 ~ 6월/12월 3주: 몰입형 토론학습 적용 실시
ACE+ 사업 성과지표 연계
성과지표
지표명 | 시작기준 | 2차년도 목표 | 성과지표 산출근거 | 최종 목표치 |
---|---|---|---|---|
몰입형토론학습 적용강의수 | 6 | 10 | (1차년도 결과x1.7) | 17 |
ACE+사업계획서 연계성
- – 교육목표와 인재상 및 발전계획에 부합하는 전인역량기반의 수요자중심 교육과정 구축
- – 인성 및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한 기초교양교육 체계 고도화
- – 전인교육을 기반으로 자기주도적이고 실천적인 사회공헌형 인재를 양성하는 비교과 교육과정 체계화
현장 역량 강화 특강
세부 사업명
현장 역량 강화 특강
SU-MVP+ 주요핵심역량
창의적 사고, 자기 주도
사업목적
학생들이 진로를 설계하고, 취업 후에 필요한 현장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함
사업 참여 대상
대상자 | 예상인원 |
---|---|
학부생 | 129명 |
기대효과
As-Is | To-Be |
---|---|
|
|
주요 사업개요(총괄)
– 교수가 특강 실시에 대한 제안서를 제출하고, 교양대학에서 승인된 현장 역량 전문가를 초청하여 특강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습자의 현장 중심 역량 강화
2차년도 주요 추진일정
* 추진일정: 2018년 4월 ~ 2018년 12월
- 2018년 4월/10월 1주 ~ 3주: 제안서접수
- 2018년 4월/10월 4주 ~ 5월/11월 1주: 현장역량강화 대상 교과 선정
- 2018년 5월/11월 2주 ~ 7월/1월 1주: 현장역량전문가 초청 특강
ACE+ 사업 성과지표 연계
성과지표
지표명 | 시작기준 | 2차년도 목표 | 성과지표 산출근거 | 최종 목표치 |
---|---|---|---|---|
참여학생 수 | 125명 | 129명 | (1차년도 결과x1.03) | 137명 |
참여자만족도 | 72.4% | 72.7% | (1차년도 결과+0.3) | 74.4% |
ACE+사업계획서 연계성
- – 교육목표와 인재상 및 발전계획에 부합하는 전인역량기반의 수요자중심 교육과정 구축
- – 인성 및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한 기초교약교육 체계 고도화
- – 전인교육을 기반으로 자기주도적이고 실천적인 사회공헌형 인재를 양성하는 비교과 교육과정 체계화
삼육 Book Story 도서 톡톡
세부 사업명
삼육 Book Story 도서 톡톡
SU-MVP+ 주요핵심역량
소통, 자기 주도
사업목적
스피치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타인에게 전달하는 소통 역량 제고
사업 참여 대상
대상자 | 예상인원 |
---|---|
학부생 | – |
기대효과
As-Is | To-Be |
---|---|
|
|
주요 사업개요(총괄)
책을 읽고 도서의 주제, 내용 요약, 개인적 경험 등을 스피치(UCC)를 통해 타인에게 전달
1차년도 사업개요
* 추진 절차 및 추진방법
- 2018년 4월~5월 ~ 10월~11월: 사업 홍보 및 접수
- 2018년 6월, 12월: 심사
- 2018년 7월, 2019년 1월: 심사 발표 및 상장 배포
ACE+ 사업 성과지표 연계
성과지표
지표명 | 시작기준 | 2차년도 목표 | 성과지표 산출근거 | 최종 목표치 |
---|---|---|---|---|
– | – | – | – | – |
ACE+사업계획서 연계성
- – 교육목표와 인재상 및 발전계획에 부합하는 전인역량기반의 수요자중심 교육과정 구축
- – 인성 및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한 기초교양교육 체계 고도화
- – 전인교육을 기반으로 자기주도적이고 실천적인 사회공헌형 인재를 양성하는 비교과 교육과정 체계화
융합정보교육 프로그램 운영
세부 사업명
융합정보교육 프로그램 운영
SU-MVP+ 주요핵심역량
창의적 사고, 자기 주도
사업목적
학술 자료 검색, 공공 정보/국가 통계 활용 교육 및 고모전 운영을 통해 컴퓨팅 사고력, 빅데이터 분석 능력 제고
사업 참여 대상
대상자 | 예상인원 |
---|---|
학부생 | 50명 |
기대효과
As-Is | To-Be |
---|---|
|
|
주요 사업개요(총괄)
학술/공공정보검색, 기초통계, ICT 관련 특강 및 고모전 실시
2차년도 주요 추진일정
* 추진 절차 및 추진방법
- 2018년 4월, 9월: 사업 홍보 및 접수
- 2018년 5월 ~ 6월 중 ~ 10월~11월 중: 융합정보교육
- 2018년 12월: 공모전 실시
- 2018년 12월 ~ 2019년 1월: 공모전 심사 및 결과 발표
ACE+ 사업 성과지표 연계
성과지표
지표명 | 시작기준 | 2차년도 목표 | 성과지표 산출근거 | 최종 목표치 |
---|---|---|---|---|
누적교육인원 | 0 | 50 | 5명x5x2회 | 72 |
ACE+사업계획서 연계성
- – 교육목표와 인재생 및 발전계획에 부합하는 전인역량기반의 수요자 중심 교육과정 구축
- – 인성 및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한 기초교양교육 체계 고도화
- – 전인교육을 기반으로 자기주도적이고 실천적인 사회공헌형 인재를 양성하는 비교과 교육과정 체계화
커리어 오픈 스토리 공모전2
세부 사업명
커리어 오픈 스토리 공모전2
SU-MVP+ 주요핵심역량
창의적 사고, 자기 주도
사업목적
재학 중 쌓은 경력을 창의적 구성물로서 표현하려는 노력을 통해 학습자의 자기 주도 역량을 강화
사업 참여 대상
대상자 | 예상인원 |
---|---|
학부생 | 17명 |
기대효과
As-Is | To-Be |
---|---|
|
|
주요 사업개요(총괄)
– 자격증, 보고서, 작품집, 수상 이력 등을 온라인 포트폴리오로 제작
–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 구성된 포트폴리오 심사
–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 구성된 포트폴리오 심사
2차년도 주요 추진일정
* 추진 일정: 2018년 12월 2019년 1월
- 2018년 12월 1주 ~ 3주: 현수막, 포스터 제작, 홍보
- 2018년 12월 2주 ~ 4주: 신청, 접수
- 2019년 1월 1주 ~ 2주: 블로그 심사 제출
- 2019년 1월 3주 ~ 4주: 최종 심사, 수상자 선정, 시상
ACE+ 사업 성과지표 연계
성과지표
지표명 | 시작기준 | 2차년도 목표 | 성과지표 산출근거 | 최종 목표치 |
---|---|---|---|---|
참여학생 수 | 13명 | 17명 | (1차년도 결과x1.03) | 21명 |
참여자만족도 | 66.6% | 66.9% | (1차년도 결과+0.3) | 68.6% |
ACE+사업계획서 연계성
- – 교육목표와 인재상 및 발전계획에 부합하는 전인역량기반의 수요자중심 교육과정 구축
- – 인성 및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한 기초교양교육 체계 고도화
- – 전인교육을 기반으로 자기주도적이고 실천적인 사회공헌형 인재를 양성하는 비교과 교육과정 체계화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추천 | 조회 |
공지사항 |
[2017-2] ACE+ 커리어 오픈 스토리 공모전 2 - 마이 온라인 오픈 스토리
ACE+교육지원팀
|
2017.12.12
|
추천 -1
|
조회 8759
|
ACE+교육지원팀 | 2017.12.12 | -1 | 87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