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오픈 스토리 공모전 2 내용

세부 사업명

커리어 오픈 스토리 공모전 2

SU-MVP+ 주요핵심역량

자기 주도, 창의적 사고, 소통

목적 및 필요성

재학 중 쌓은 경력을 창의적 구성물로서 표현하려는 노력을 통해 학습자의 자기 주도 역량을 강화함.

기대효과

As-Is To-Be
  • -자기 주도적 진로 개발 과정 기록에 대한 동기 결여
  • -구체적 학업 목표 설정과 및 진로 탐색의 기회 제공
  • -실제 취업에 연계된 포트폴리오 작성 기회 부여
  • -블로그, SNS 등을 활용한 의사소통 능력 향상

사업 참여 대상

대상자 예상인원
학생 20명

주요 사업개요(총괄)

자격증, 보고서, 작품집, 수상 이력 등을 포트폴리오형 블로그로 제작
블로그 심사

1차년도 사업개요

추진 일정: 2017년 12월 ~ 2018년 1월

  • – 2017년 12월 1주 ~ 12월 3주: 현수막, 포스터 제작, 홍보
  • – 2017년 12월 2주 ~ 12월 4주: 신청, 접수
  • – 2018년 1월 1주 ~ 1월 2주: 블로그 심사 제출
  • – 2018년 1월 3주 ~ 1월 4주: 최종 심사, 수상자 선정, 시상

ACE+ 사업 성과지표 연계

자율성과지표1 (지표명: 비교과교육향상지수)

시작기준 1차년도 목표 성과지표 산출근거 최종 목표치

Smith College 4.0 내용

세부 사업명

Smith College 4.0

SU-MVP+ 주요핵심역량

글로컬, 자기 주도, 창의적 사고

목적 및 필요성

지역 사회 문화의 체험과 이해를 통한 글로컬 역량 강화
체험 활동을 통한 자기 주도 역량 강화
교수 지도를 통한 학생 연구 역량 강화

기대효과

As-Is To-Be
  • -지역 사회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학습 활동의 기회 부족
  • -지역 사회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 제공
  • -체험적 지식 습득과 학생 연구 활동의 연계 강화
  • -교수-학생 멘토링 강화

사업 참여 대상

대상자 예상인원
교수 5명
학생 30명

주요 사업개요(총괄)

학생들이 구체적인 과제를 설정한 후 교수의 지도를 통해 지역 사회의 문화를 체험하고 핵심 역량 및 실천적 연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체험 활동 보고서 작성
교수 1인당 2팀 (1팀은 3명)
학생 체험 보고서/활동 일지 제출 및 자료집 제작

1차년도 사업개요

추진일정: 2017년 9월 ~ 2017년 12월

  • – 2017년 9월 1주 ~ 9월 2주: 현수막, 포스터 제작
  • – 2017년 9월 2주 ~ 9월 4주: 홍보 및 신청서 접수
  • – 2017년 9월 4주 ~ 10월 3주: 체험 활동 계획서 제출
  • – 2017년 9월 4주 ~ 12월 1주: 1차 체험 활동
  • – 2017년 9월 4주 ~ 12월 1주: 2차 체험 활동
  • – 2017년 11월 4주 ~ 12월 3주: 학생 체험 보고서/활동일지 제출/ 교수지도일지 제출
  • – 2017년 12월 2주 ~ 12월 4주: 체험 보고서 자료집 제작

ACE+ 사업 성과지표 연계

자율성과지표1 (지표명: 교양교육향상지수 )

시작기준 1차년도 목표 성과지표 산출근거 최종 목표치

자율성과지표2 (지표명: 비교과교육향상지수 )

시작기준 1차년도 목표 성과지표 산출근거 최종 목표치

몰입형 토론학습 프로그램 운영 내용

세부 사업명

몰입형 토론학습 프로그램 운영

SU-MVP+ 주요핵심역량

소통, 자기 주도

목적 및 필요성

짝토론, 크로스매칭 토론을 통한 의사소통 능력 및 자기 주도 역량 강화
교과/학문분야별 특화된 토론 모형 개발

기대효과

As-Is To-Be
  • -정책 토론 위주의 토론 수업 진행
  • -독서와 토론 등 일부 교과를 제외하고는 수업에 토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기 어려움
  • -인성․가치 토론을 통한 인성 교육 기반 교양 교과목 운영
  • -PBL 모형을 접목한 교양 교과목 개발에 파급효과

사업 참여 대상

대상자 예상인원
교수 10명
학생 200명

주요 사업개요(총괄)

선정된 과목의 교수들이 교과 내용에 관한 몰입형 토론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깊이 있는 이해를 돕고 토론 중심의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도모함
교수는 각 학문 분야 및 교과에 특화된 토론 수업 모형 및 교안 개발

1차년도 사업개요

추진 일정: 2017년 9월 ~ 2017년 12월

  • – 2017년 9월 1주 ~ 9월 3주: 몰입형 토론학습, 수업 모형 및 교안 공모 접수
  • – 2017년 9월 2주 ~ 9월 4주: 몰입형 토론학습 적용 교과 선정
  • – 2017년 9월 4주 ~ 12월 3주: 몰입형 토론학습 적용 실시

ACE+ 사업 성과지표 연계

자율성과지표1 (지표명: 교양교육향상지수 )

시작기준 1차년도 목표 성과지표 산출근거 최종 목표치

자율성과지표2 (지표명: 비교과교육향상지수 )

시작기준 1차년도 목표 성과지표 산출근거 최종 목표치

현장역량강화 특강 내용

세부 사업명

현장역량강화 특강

SU-MVP+ 주요핵심역량

시민의식, 소통, 자기 주도, 글로컬

목적 및 필요성

학생들이 진로를 설계하고, 취업 후에 필요한 현장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함

기대효과

As-Is To-Be
  • -교과 및 이론 중심의 특강 실시
  • -현장·실무 역량 강화에 대한 특강 실시
  • -핵심역량중심의 비교과 프로그램 다양화

사업 참여 대상

대상자 예상인원
교수 6명
학생 120명

주요 사업개요(총괄)

교수가 현장 역량 중심 특강 실시에 대한 제안서 제출.
현장 실무 경험을 전달해 줄 수 있는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특강 실시

1차년도 사업개요

추진 일정: 2017년 9월 ~ 2017년 12월

  • – 2017년 9월 1주 ~ 9월 4주: 제안서 접수
  • – 2017년 9월 4주 ~ 10월 3주: 현장역량강화 대상 교과 선정
  • – 2017년 10월 2주 ~ 12월 2주: 현장역량전문가 초청 특강

ACE+ 사업 성과지표 연계

자율성과지표1 (지표명: 교양교육향상지수 )

시작기준 1차년도 목표 성과지표 산출근거 최종 목표치

자율성과지표2 (지표명: 비교과교육향상지수 )

시작기준 1차년도 목표 성과지표 산출근거 최종 목표치

삼육 Book Story – 도서 톡톡 (Talk Talk) 내용

세부 사업명

삼육 Book Story – 도서 톡톡 (Talk Talk)

SU-MVP+ 주요핵심역량

소통, 자기주도

목적 및 필요성

스피치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타인에게 전달하는 소통 역량 제고

기대효과

As-Is To-Be
  • -교수들의 추천을 통한 권장 도서 선정
  • -글쓰기 중심적 의사소통 교육
  • -학습자 중심적인 시각에서의 양서 확산
  • -미디어 활용 능력 및 스피치 역량 제고

사업 참여 대상

대상자 예상인원
학생 50명

주요 사업개요(총괄)

UCC 등의 다양한 형식과 매체를 통해 학생들이 도서의 주제, 내용, 개인적 성장 경험 등을 소개하는 공모전

1차년도 사업개요

추진일정: 2017년 12월 ~ 2018년 1월

  • – 2017년 12월 1주 ~ 12월 2주: 현수막, 포스터 제작, 홍보
  • – 2017년 12월 3주 ~ 2018년 1월 2주: 신청, 접수
  • – 2018년 1월 3주 ~ 1월 4주: 심사, 수상자 선정, 시상

ACE+ 사업 성과지표 연계

자율성과지표1 (지표명: 교양교육향상지수 )

시작기준 1차년도 목표 성과지표 산출근거 최종 목표치

자율성과지표2 (지표명: 비교과교육향상지수 )

시작기준 1차년도 목표 성과지표 산출근거 최종 목표치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공지사항
[2017-2] ACE+ 커리어 오픈 스토리 공모전 2 - 마이 온라인 오픈 스토리
ACE+교육지원팀 | 2017.12.12 | 추천 -1 | 조회 391
ACE+교육지원팀 2017.12.12 -1 391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