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설계트랙(Smith Honors) 개발 내용

세부 사업명

자기주도설계(Smith Honors) 트랙 개발

SU-MVP+ 주요핵심역량

자기주도

목적 및 필요성

학생이 자기 전공분야 외에 별개의 트랙을 설정하고 이를 위해 교양 교과목을 설계하여 이수함으로써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힘.

기대효과

As-Is To-Be
  • -대부분의 대학생들은 교양 교과목을 전공 교과목의 보조과목으로 인식하여 무의미하게 수강하고 있음
  • -학생이 자기 전공분야 외에 별개의 트랙을 설정하고 이를 위해 교양 교과목을 설계하여 이수함으로써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힘.

사업 참여 대상

대상자 예상인원
1-4학년 학생 10명

주요 사업개요(총괄)

전공과목과 연계된 교양 5과목을 학생 스스로 설계하여 자기주도설계 트랙 이수를 신청하고 스미스 교양대학의 승인 하에 이를 수강한 다음 교양교육위원회로부터 Smith Honors로 인증을 받는 사업임.
이수자 혜택으로는 졸업장에 Smith Honors 명기 및 SU-마일리지(2000점)을 부여함.

1차년도 사업개요

1차년도는 시스템 구축 기간으로 다음과 같이 추진함

추진 일시: 2017년 8월 ~ 2017년 12월

  • – 2017년 9월 ~ 10월: Smith Honors 가이드북 제작, 트랙 예시 포함 / Smith Honors 운영 및 지침 작성
  • – 2017년 11월 ~ 12월: 이수 계획서 심사 및 승인

ACE+ 사업 성과지표 연계

자율성과지표1 (지표명: 교양교육향상지수)

시작기준 1차년도 목표 성과지표 산출근거 최종 목표치
58.0 58.1 (0.6X교양교육과정만족도) + (0.4X교양교육과정강의평가평균) 58.5

자율성과지표2 (지표명: 학사제도 개선지수)

시작기준 1차년도 목표 성과지표 산출근거 최종 목표치
42.7 42.9 (0.4X학사제도 개편 참여율) + (0.6X학사제도 개선 만족도) 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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