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L 교과목 개발 내용

세부 사업명

ICL 교과목 개발

SU-MVP+ 주요핵심역량

소통, 실천, 글로컬

목적 및 필요성

건강과학 기초 교양 강좌 촬영 및 개설을 통한 건강과학 전문가 양성

사업 참여 대상

대상자 예상인원
본교 재학생 80명

기대효과

As-Is To-Be
  • -많은 학생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은 많지만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어떤 방법들이 있고 어떻게 실천해야 하는지 잘 알지 못 하는 경우가 많음
  • -건강과학 특성화 사업단에서는 이번 건강과학 교양강좌 사업을 통하여 건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건강과학 분야의 전문가로 양성 하고자 함
  • -건강과한 교양강좌 수강을 통하여 잘못된 습관을 바로잡아 재학생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더 나아가 건강과학 분야의 전문가로서 기초 자격을 갖추게 함으로서 본 대학의 특성화중 하나인 건강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함

주요 사업개요(총괄)

교양 교육과정에서 인성함양 프로그램으로 ‘건강과학’의 기초분야 교육을 제공하여 건강과학 기초 교양 강좌를 제공함으로서 건강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고루 갖춘 전인적 인재를 양성함

  • ① 개발 : 건강과학 특성화 운영위원
  • ② 운영 : 건강과학특성화사업단, 스미스 교양대학
  • ③ 평가 : 해당교과목 e-class 수강 후 강의 만족도 조사
  • ④ 환류 : 인성교육 기반 교양 교과목 확산 시 기초자료로 활용
  • ⑤ 내용 : CREATION(선택, 휴식, 환경, 운동, 신뢰, 대인관계, 비전, 영양)

1차년도 사업개요

계약체결: 7월4주
제작기간: 8월12주~9월4주

  • – 8월 1주: 교과목 개발 회의
  • – 8월 2주: 대상자 선정
  • – 8월 2주 ~ 4주: 교안 제작
  • – 9월 1주 ~ 4주: 강의촬영
  • – 10월 1주 ~ 4주: 강의 진행 및 만족도 조사

ACE+ 사업 성과지표 연계

핵심성과지표 (전인역량지수)

핵심성과지표 시작점 지수향샹관련여부
자기주도
실천

자율성과지표1 (지표명: 교양교육 향상지수)

시작기준 1차년도 목표 성과지표 산출근거 최종 목표치
56.6 59.1 (교양교육만족도×0.6) + (교양 교육과정 강의평가×0.4) 64.4

자율성과지표2 (지표명: 해당강좌 강의 만족도 평균값)

시작기준 1차년도 목표 성과지표 산출근거 최종 목표치
84.4 84.5 2014년~2016년 강의만족도 평균값 84.8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