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역량진단 개발 결과분석 및 활용방안 연구 내용

세부 사업명

핵심역량진단 개발 결과분석 및 활용방안 연구

SU-MVP+ 주요핵심역량

시민의식, 소통, 창의적사고, 자기주도, 글로컬, 나눔실천

목적 및 필요성

학습자의 역량수준 유형에 따른 교육수준별 맞춤형 교육방법을 개발하고자 역량 수준 유형별 역량교육 진단결과표를 개발하는 것임

기대효과

As-Is To-Be
  • -삼육대학교에서는 인재상을 바탕으로 사회에 진출하기 전에 대학에서 갖추어야 하는 역량수준을 진단할 수 있는 진단도구를 개발함
  • -핵심역량 진단도구 결과 데이터 패턴분석을 활용하여 이를 기저로 한 교과 및 비교과 교육방법을 개발 및 개선하고자 함

사업 참여 대상

대상자 예상인원
책임자 1명
공동연구원(내부) 1명
공동연구원(외부) 3명

주요 사업개요(총괄)

삼육대학교의 핵심역량 진단도구 결과 분석을 통한 역량수준 유형별 역량교육 진단결과표 개발

1차년도 사업개요

  • ① 문헌 연구(8월)
  • ② 교육과정 조사(8-9월)
  • ③ 데이터분석(8-9월)
  • ④ 결과표 개발(10—11월)
  • ⑤ 개선방향 도출(11월)
  • ⑥ 보고서 제출(12월)

ACE+ 사업 성과지표 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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