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집중학습실 조성

세부 사업명

온라인 집중학습실 조성

SU-MVP+ 주요핵심역량

창의, 실천, 자기주도

사업목적

온라인 학습 환경이 늘어남에 따라 빠르고 안정적인 온라인 작업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노후 된 교육기자재를 교체하고 노트북 존 자율 검색대를 설치하여 학생들에 학습 자율성을 확보하며, 보다 적극적이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학습역량을 강화하고자 함

사업 참여 대상

대상자 예상인원
재학생 6,006
교직원 840

기대효과

As-Is To-Be
  • 1) 현 PC현황: 총 88대 / 48대(2013년도), 40대(2018년도)
    – 학생들의 사용률이 높은 PC로 1차 사업으로 40대 교체 후 미교체분 48대가 낮은 사양과 느린 검색속도로 여전히 학습 진행에 어려움이 발생함
  • 2) 정보검색대 노후와 노트북 존이 없음으로 학생 만족도와 이용률이 낮음
  • 1) PC 본체 및 모니터 40대 교체: 기존 PC 40대를 교체하여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온라인 하습 환경 조성
  • 2) 노트북 존 설치: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노트북 존 자율검색대를 조성
  • 3) 정보검색대 교체: 노후 된 정보검색대를 교체하여 이용자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임으로 학습 환경을 개선하고 이용자 만족도 및 이용시간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함

주요 사업개요(총괄)

학술정보원 이용자의 학습력 강화를 위한 환경개선 사업 진행

  • 1) 온라인 학습공간을 위한 PC 본체, 모니터 구입
  • 2) 학생들의 자율적 학습 공간 확보를 위한 노트북 존 자율검색대 조성과 노후 된 시설환경 개선을 위해 정보검색대 구입

2차년도 주요 추진일정

  • 2018년 9월: 교육기자재(PC본체, 모니터, 정보검색 책상) 구매팀 계약에 의해 구매 진행
  • 2018년 10월: 교체작업 완료

ACE+ 사업 성과지표 연계

성과지표

지표명 시작기준 2차년도 목표 성과지표 산출근거 최종 목표치
만족도 83%
(2017년 기준)
87
(2017년 대비 5% 증가)
64점/77점(만점)
(2017년 KERIS 대학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기준)
100
(전년대비)
이용률/출입통계 339,234명
(2017년 기준)
356,196명
(2017년 대비 5% 증가)
전년대비 이용자 수 증가율 100
(전년대비)

ACE+사업계획서 연계성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