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디자인씽킹운영센터 구축

세부 사업명

SU-디자인씽킹운영센터 구축

SU-MVP+ 주요핵심역량

창의성

사업목적

디자인씽킹과정의 숙달을 통해 문제해결능력 및 창의적 사고능력 강화

사업 참여 대상

대상자 예상인원
재학생 및 교직원 90

기대효과

As-Is To-Be
  •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비교과프로그램이 적음
  • -전공·창업·사회공헌에서의 디자인씽킹과정 숙달을 통해 창의적 문제해결능력겸비

주요 사업개요(총괄)

전공·창업·사회공헌을 주제로 한 디자인씽킹과정 워크샵을 개최하여 학생 및
교직원의 창의적 문제해결능력함양

2차년도 주요 추진일정

구분 주제 내용 비고
1차 사회공헌 2018. 12. 17(월) 13-16시 교육진행 업체: MYSC
2차 취창업 2018. 12. 24(월) 13-16시 교육진행 업체: 이트리즈
3차 일반 2019. 2. 4(월) 13-16시 교육진행 업체: 라이트브래인

ACE+ 사업 성과지표 연계

성과지표

지표명 시작기준 2차년도 목표 성과지표 산출근거 최종 목표치
전인역량지수 52.7 54.2 매 학년도 전 학년 대상(학년별로 500명 내외로 약 2,000명)으로 역량진단 조사 56.2
SU-MVP+교육 개선지수 50.8 75.8 매 학년도말에 SU-MVP+교육 적용 강좌수를 파악하여 수치의 증감을 개선지수로 산출함 97.7
비교과교육 향상지수 39.0 42.8 -전인교육원에서 주요 비교과 프로그램(U2Can, MVP 챌린지, 국내외봉사, 글로벌리더 수련회)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종합 만족도를 측정하고, 전체 프로그램 참여학생 비율을 통합 관리함
-비교과 교육과정 만족도(60%)와 비교과교육 참여학생 비율(40%)을 합산해서 산출함
47.9

ACE+사업계획서 연계성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