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시스템(SU-JPF&SU-Talk) 고도화

세부 사업명

상담시스템(SU-JPF&SU-Talk) 고도화

SU-MVP+ 주요핵심역량

의사소통, 자기주도

사업목적

목적 : 학생 진로/생활 상담시스템(SU-JPF)와 교내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SU-Talk)의 연동을 통한 이용자 편의성 향상
– 교수상담 입력페이지에 입력내용 및 방향에 대한 안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교수상담 중 이루어져야 하는 상담의 방향 및 목적을 사전에 미리 파악할 수 있어 상담의 질적향상에 기여함.

 

필요성 :
– 기존에 이미 구축되어 있는 상담시스템과 모바일 서비스를 연계 활용하여 이용자에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음.
– 교수상담 예약일정 및 상담완료 문자 발송을 통해 교수상담 참여 학생의 이용편의 및 만족도를 증대할 수 있으며, 완료문자 발송과 함께 상담만족도 조사를 시행하여 교수상담 시스템을 개선 보완할 수 있음.
– 기존 교수상담 입력 시 입력 내용에 대한 질적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이를 보완하기 위한 방안으로 안내 서비스를 제공함.

사업 참여 대상

대상자 예상인원
교원 200명
재학생 5,500명

기대효과

As-Is To-Be
  • -교수상담 예약에 대한 별도의 안내가 없어 학생이 예약시간을 개인적으로 확인해야 함
  • -교수상담 완료에 대한 별도 안내 및 만족도 조사가 시행되지 않아 상담이후 상담참여 학생의 피드백을 조사할 수 없음.
  • -교수상담 예약알림을 SU-Talk으로 받게 되어 만족도가 증가되며 교수상담 일정을 놓치는 경우가 감소됨
  • -상담완료 문자안내 및 만족도조사 포함을 통해 상담참여 학생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통해 상담시스템 및 환류에 적용가능함

주요 사업개요(총괄)

  • SU-JPF와 SU-Talk 운영업체와의 기술제휴 요청
  • 시스템 연동확인 및 시스템 적용부분 확인
  • 상담관련 안내서비스 부분 확인 및 적용
  • 상담참여자 만족도 설문내용 구축
  • 예약 및 문자서비스 시행

2차년도 주요 추진일정

  • 2018년 10월: SU-JPF와 SU-Talk 운영업체 연계진행
  • 2018년 11월: 문자서비스 구축 전 사전점검
  • 2019년 1월: 상담 예약, 완료 시물레이션 및 만족도조사 설문내용 탑재
  • 2019년 2월: 문자발송 서비스 정상시행 및 학생안내

ACE+ 사업 성과지표 연계

핵심성과지표

핵심성과지표 시작점 지수향상관련여부
학생지도 내실화

자율성과지표

지표명 시작기준 2차년도 목표 성과지표 산출근거 최종 목표치
100% 1차년도 연내 개발 완료를 목표로 함 100%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