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 리더 HOPE 캠프

세부 사업명

인성교육 리더 HOPE 캠프

SU-MVP+ 주요핵심역량

소통, 창의성

사업목적

인성교육리더를 발굴하고 창의적 문제해결방법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회공헌형 리더로 양성함.

사업 참여 대상

대상자 예상인원
재학생
(각 학과 공동체 리더, MVP캠프, MVP+교육리더, 교수가 추천하는 학생 등)
50명

기대효과

As-Is To-Be
  • -이론적 인성교육을 통해 실제적 문 제 해결 능력 없음
  • -인성교육리더로서 선한 영향력이 없음
  • -실제적 상황에서 일어나는 사회문 제를 인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갖음
  • -인성교육리더로서 선한영향력을 학 생과 나아가 사회에게 끼침

주요 사업개요(총괄)

교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성교육리더들을 대상으로 사회공헌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 함양을 위해 6차에 걸쳐 숙박형 캠프를 진행함

2차년도 주요 추진일정

내용 내용
4 1차캠프 10 4차캠프
5 2차캠프 11 5차캠프
6 3차캠프 20 6차캠프

ACE+ 사업 성과지표 연계

성과지표

지표명 시작기준 2차년도 목표 성과지표 산출근거 최종 목표치
전인역량지수 52.7 54.2 매 학년도 전 학년 대상(학년별로 500명 내외로 약 2,000명)으로 역량진단 조사 56.2
SU-MVP+교육 개선지수 50.8 75.8 매 학년도말에 SU-MVP+교육 적용 강좌수를 파악하여 수치의 증감을 개선지수로 산출함 97.7
비교과교육 향상지수 39.0 42.8 -전인교육원에서 주요 비교과 프로그램(U2Can, MVP 챌린지, 국내외봉사, 글로벌리더 수련회)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종합 만족도를 측정하고, 전체 프로그램 참여학생 비율을 통합 관리함
-비교과 교육과정 만족도(60%)와 비교과교육 참여학생 비율(40%)을 합산해서 산출함
47.9

ACE+사업계획서 연계성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